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Leetcode
- 하이트진로
- 2020년
- ddd
- github pages
- billing
- AWS
- 맥주
- serverless
- AWSKRUG
- 아키텍처
- amqp
- 도메인 주도 설계
- 백준
- 머신러닝
- API Gateway
- Zappa
- 노션
- 알고리즘
- React
- S3
- CloudWatch
- Kafka
- 회고
- HEXO
- 메세지큐
- Notion
- LAMBDA
- zookeeper
- finops
- Today
- Total
인생은 고통의 연속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 프로젝트 본문
[히어로즈 랜덤 디펜스]
저번주부터 갑자기 빠지게 된 모바일 게임이다.
스타 유즈맵 중 랜덤 디펜스를 따라 만든거 같은데 과금없이 해도 재밌어서 이번 주말 내내 한듯하다.
게임 방식은 8개 계열의 1성 유닛을 합성하여 최대 6성 유닛까지 만들어서 웨이브마다 나오는 적 유닛/보스를 잡으면서 버티는 것이다.
합성은 뭐냐, 예를 들어서 [1성 전사 + 1성 마법사 = 2성 마법검사] 이렇게 낮은 티어의 유닛을 합성하여 상위 티어의 유닛을 만들 수 있다.
그런데 이게 어느정도 하다보니 문제점이 많았다.
- 모든 조합식을 외울 수도 없다.
- 매번 조합식을 보면서 하자니 컨트롤을 못해서 적 유닛이 쌓여서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음
- 특정 계열 유닛이 많이 남거나 부족함
- 특정 계열 유닛을 많이 쓰는 높은 티어의 유닛을 뽑고 싶은데 알 수 없음
- 유닛말고 유물도 조합해서 써야됨(유물은 조합식보는게 까다로움)
- 아무튼 조합식 보는게 귀찮다!!
대충 가지고 있는 유닛을 입력하면 조합식 완성도나 유닛 추천해주는 그런걸 만들어보려고 한다.
Node.js(Express)랑 python(Django) 중에 고민하다가
토이 프로젝트이니 Django 공부해볼겸 python으로 가려고 한다.
대충 결과물은 요런 느낌으로 나올 듯하다
매우 심플해보이는데 만드는거보다 조합식을 json 형태로 만드는게 일이다...
아니 14년도부터 서비스했으면 이런거 도감정도는 어디에 있어야하는거 아닌가;;;
공식카페랑 나무위키도 틀린 내용이 많고 안드로이드/IOS 버전별로도 조합식이 다른 듯하다.
그래서 지금 열심히 노가다 중이다 ㅂㄷㅂㄷ
(그냥 크롤링 하게해줘 ㅠㅠㅠ)
구조는 기본적이지만 이렇게 갈듯하다.
굳이 DB를 쓸 필요도 없는거 같아서 json file을 DB로 사용할 예정
오픈 소스로 만들면 나중에 누군가 레시피같은거 수정해주겠지
프로젝트명은 히어로 레시피!
https://github.com/gnidoc327/hero-recipe
그런데 프론트쪽은 경험이 별로 없어서 완성하는데 시간이 걸릴 듯 싶다;;
일단 빨리 만들어보는걸로 ㅎㅎ